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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탑방 문제아들 소비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시계 광고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tv 인기프로 2020. 4. 6. 23:30반응형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광고 중
하나가 바로 시계 광고인데요
대부분의 시계 광고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 공통점은 고도의 마케팅 노하우로
소비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상표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시계 광고에
숨어있는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시곗바늘이 10시 10분 35초를 가리키고 있다 입니다
일명 '10 pass 10'이라 불리는 이 마케팅 비법은
시계의 본고장 스위스의 한 시계 회사에서
처음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시침과 분침이 10시 10분을 가르킬 때 생기는 각도 120º는
보는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 각도이며
초침이 35초를 가리키면
시계 원을 1/3로 나눈
'Y'자로 황금 비율을 이뤄
소비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브랜드 로고가
상단 중앙에 박혀 있기 때문에
시침과 분침이 로고를
손으로 떠받들고 있는 느낌을 줘
더욱 돋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10시 10분 35초를 가리키고 있는
각 브랜드의 시계들
하단 표식에도 안걸리게 조정
마케팅이나 광고할 때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섬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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