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래 캡티바 다그(DAG) 경고등 모음캡티바 diy 자료 2019. 3. 19. 12:17반응형
다그 구매후 경고등을 보고 많이들 당황 하시는데....
느낌표 표시 말고는 일시적인 오류일수도 있습니다.
다그 리셋 하시거나
펌웨어 해서 없어지지 않으면 정비소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장코드 진단내용*DAG 홈페이지를 통해 "고장코드 검색" 이용하기 >> http://dag.co.kr/sub04/01.php
차량 고장코드에는 크게 4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1) 파워 트레인 부분 (P로 시작되는 고장코드)
2) 통신부분 (U로 시작되는 고장코드)
3) 섀시시스템 부분 (C로 시작되는 고장코드)
4) 바디시스템 부분 (B로 시작되는 고장코드)
다그 카페 관리스텝ㅣ이팀장(redo****)
■ 캡티바 DAG 점검 코드 정리
아래 코드는 캡티바 자주 등장하는 부분들을 정리 해봤습니다.
----------------------------------------
(고장코드 : P003A)
터보차저/슈퍼차저 부스트 컨트롤 "A" 위치 학습 한계 초과함
★★★★★
솔래노이드 밸브 교체 / 터보 교체
시흥 서비스 센터 친절하고 잘봐준다고 함.
---------------------------------------
(고장코드 : P2BAD)NOx 초과 상태-알수없는 근본 원인
★★★★★
요소수가 어떻고 저떻고 ....
다 필요 없고 무조건 NOx센스 교체 해주세요~ 하세요 ㅋㅋㅋ
NOx센스는 두개 입니다.
운전석 바퀴쪽 하나 연료 배기관 쪽에 하나가 있다고 합니다.교체한 뒤에도 동일증상 발생시 소프트웨어 업그래이드 요청하시구요.
----------------------------------------(고장코드 : P0627)
연료 펌프 "A" 컨트롤 회로/단선
★★★★★
예열플러그 교체 하셔야 됩니다.
4개 한번에 교체 하시는게 좋다네요~^^(공임비 여러번 발생되서....)
(고장코드 : P0627)Fuel Pump 'A' Control Circuit/Open
(고장코드 : P0627)Fuel Pump A Control Circuit/Open,Fuel Pump
----------------------------------------(고장코드 : P200A)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성능 이상 - 뱅크1
★★★★★
EGR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보증전이라면 점검 받아보시길)
-보증기간 5년 8만예상원인
1. 오염
2. 커넥터 접촉 불량 및 배선 손상
3. VCM출처 [GSW]
(고장코드 : P200A)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성능이상-뱅크1
예상원인
1.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오염
2. 커넥터 접촉 불량 및 배선 손상
3.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200A)
고장난 TCU EEPROM
예상원인
1. IGN ON으로 자기 진단.
2. TCU 교체출처 : 쌍용
-----------------------------------------(고장코드 : P02E4)
디젤 흡기 유량 컨트롤 회로 열린 상태로 고착
★★★★★
흡기밸브(스로틀밸브)고장
(고장코드 : P122D)흡입 공기 흐름 위치 센서 초과 학습 제한
★★★★★
흡기밸브(스로틀밸브)고장
중간광고
-------------------------------------------(고장코드 : P2246)
산소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뱅크1 센서1
(고장코드 : P2246)02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
★★★★★
DPF 작동후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에러 (고정적으로 뜨는 에러이니 불안해 하지 마세요)
보증 만료전에 가셔서 센소 센서 교체 무상으로 받아주는 센스~!!!
출처 : 쉐보레
보증기간
---------------------------------------
(고장코드 : P057C)
브레이크 페달 위치 센서 회로 전압 낮음
(고장코드 : P057C)Cruise Control Related Malfunction
-----------------------------------------
(고장코드 : P2501)
과도한 엔진 rpm
예상원인
1. CAN 통신 라인 H 및 L 점검
2. 엔진 ECU 점검
3. 관련 하네스 점검출처 : 쌍용
------------------------------------------
(고장코드 : P2500)
잘못된 전송 기어 비율
예상원인
1. IGN 점검
2. A / T 어셈블리 점검
3. 개미 이동 사용 불가출처 : 쌍용
(고장코드 : P2500)발전기 L - 단자 회로 저전압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0113)
흡입 공기 온도 센서(IATS) 회로 - 입력값 높음
예상원인
1. 에어 플로우 센서의 흡깁 공기 온도 신호 회로 단선, 전원 단락
2. 에어 플로우 센서의 흡입 공기 온도 접지 회로 단선
3. 에어 플로우 센서의 흡입 공기 온도 센서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0113)흡기 온도 센서(MAFS) 회로 이상 - 입력값 높음
예상원인
1. 커넥터 상태 점검
2. 흡기온도센서 신호선 전원단락
3. 흡기온도센서 신호선 단선
4. 흡기온도센서(IATS)------------------------------------------
(고장코드 : P2269)
연료내 수분 상태
(고장코드 : P2269)연료 조건의 물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2246)
산소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뱅크1 센서1
★★★★★
가장 많이 물어보는 고장코드 DPF 작동하면 점등 된다고 합니다.
(고장코드 : P2246)02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0674)
실린더 4 예열 플러그 회로/단선
※ 바로 보증수리 받으러 가시기 바랍니다.
(고장코드 : P0674)
#1 Glow Plug Fault - Open
-----------------------------------------------
고장코드 : P0852)
주차/중립 스위치 입력 회로 높음
(고장코드 : P0852)Park/Neutral Position (PNP) Switch Circuit High Voltage,Transmission
-------------------------------------------
(고장코드 : U0418)
브레이크 시스템 컨트롤 모듈로부터 잘못된 데이터 수신됨
---------------------------------------------(고장코드 : P068A)
ECM/PCM 전원 릴레이 전원 차단 성능-너무 빠름
------------------------------------------
(고장코드 : U0402)CAN 통신회로 - TCU 응답 지연
★★★★★
TCM으로 부터 잘못된 데이터 수신
예상원인
1. 커넥터 상태 점검
2. PCM과 TCM 사이의 CAN 통신선 회로 단선
3. TCM 이상출처 [GSW]
-------------------------------------------
(고장코드 : P2263)
터보차져 부스트 회로이상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E-VGT 액추에이터 제어 회로 전원/접지 단락 또는 단선
3. E-VGT 액추에이터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2263)터보차져 부스트 회로이상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E-VGT 액추에이터 제어 회로 전원/접지 단락 또는 단선
3. E-VGT 액추에이터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2263)
터보/슈퍼 차저 시스템 성능 향상
★★★★★
엔진 흡기밸브 교체 하였으나 재 경고등 점등 시
최종적으로 터보쪽 문제로 확인필요
경고등 정보 : 엔진출력저하등, 차량정비등 마지막에 엔진정비등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2269)연료내 수분 상태
(고장코드 : P2269)연료 조건의 물
출처 : 쉐보레
----------------------------------------(고장코드 : P2246)
산소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뱅크1 센서1
★★★★★
버그처럼 자주 뜸 (원인 불명)
(고장코드 : P2246)02 센서 기준 전압 회로 높음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2264)
수분 경고등 점등
1. 커넥터 접촉 불량
2. 연료 수분제거
3. 연료필터 수분경고 센서 신호회로 전원 단락
4. 연료필터 수분경고 센서 결함출처 [GSW]
(고장코드 : P2264)
수분 경고등 점등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연료 수분 제거
3. 연료필터 수분 경고 센서 신호회로 전원 단락
4. 연료필터 수분 경고 센서 결함출처 [GSW]
(고장코드 : P2264)
연료 센서 회로의 물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0401)
★DPF 관련 증상배기가스 순환(EGR) 흐름량 부족 검출
예상원인
1. EGR 쿨러 막힘
2. EGR 순환 통로 막힘 및 누설
3. 흡기 매니폴드 누설
4. EGR 액추에이터 닫힘 고착출처 [GSW]
(고장코드 : P0401)배기가스 재순환(EGR) 흐름량 부족 검출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EGR 쿨러 막힘
3. EGR 순환 통로 막힘 및 누설
4. 흡기 매니폴드 누설
5. 배기 매니폴드 누설출처 [GSW]
------------------------------------------
(고장코드 : C0561)
시스템 미진입 정보 저장(EBCM 이상)
- 센서 브레이크 포지션 부품 교체
품번 13597422
-----------------------------------------
(고장코드 : P0087)
연료 레일 압력 낮음
★★★★★
연료필터 교체후 뜨는 에러 메세지
원인 : 연료필터 교체후 펌프안에 연료가 꽉차지 않아 발생 됨.
예상원인
1. 연료 압력 조절 밸브 회로 이상
2. 연료 압력 조절 밸브 이상
3. 레일압력 조절 밸브 회로 이상
4. 레일압력 조절 밸브 이상
5. 연료 라인 누유
6. ECM 결함출처 [GSW]
(고장코드 : P0087)연료 레일압력 낮음
예상원인
1. 연료 압력 밸브(닫힘 고착)
2. 레일 압력 조절 밸브(열림 고착)
3. 레일 압력 센서(높은 전압으로 출력 고정)출처 [GSW]
★이지알 밸브 교체 건 에러 코드(보증 수리 가능)
--------------------------------------------
(고장코드 : U0128)주차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과 통신 두절
-------------------------------------------(고장코드 : P0404)
배기가스 재순환(EGR) 액추에이터 제어 회로 - 작동범위/성능이상
★★★★★
ECU 학습소리(딱딱딱딱)는 인젝터가 먼저가 아니라 배선부터 교체부터 하라고 합니다.(정비후기)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EEGR 액추에이터 회로 이상
3. EEGR 액추에이터 고착
4. EEGR 액추에이터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0404)
배기가스 재순환(EGR) 액추에이터 제어 회로 - 작동범위,/성능이상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EEGR 액추에이터 회로 이상
3. EEGR 액추에이터 고착
4. EEGR 액추에이터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0487)
배기가스 순환(LP EGR) 스로틀 위치 제어 회로 이상
★★★★★
이지알 밸브 교체 (시흥 사업소 강추)
예상원인
1. LP EGR 액추에이터 회로
2. LP EGR 액추에이터출처 [GSW]
---------------------------------------
(고장코드 : P068A)ECM/PCM 전원 릴레이 전원 차단 성능-너무 빠름
(고장코드 : P068A)ECM/PCM 전원 릴레이 전원 차단 성능 - 너무 빠름
(고장코드 : P200C)TCU 프로그램 제어 오류
스케너 진단 결과
디젤 미립자 필터(DPF)고운
캡티바 차량의 경우 DPF 800도 이상 발생시 경고 코드가 발생된다고 합니다.예상원인
1. 하네스 접촉부 점검출처 : 쌍용
(고장코드 : P0101)흡입 공기량 센서 "A" 회로 - 작동범위/성능이상
★★★★★
출력저하,엔진경고등 발생 시 ▶ 매스에어플로센서 교체 후 이상무
예상원인
1. 에어 플로우 센서 신호 회로 이상
2. 에어 플로우 센서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0101)흡입공기량 센서 "A" 회로 - 작동범위/성능이상
예상원인
1. 에어 플로우 센서 회로
2. 에어 플로우 센서 단품출처 [GSW]
----------------------------------------
(고장코드 : U0402)
CAN 통신회로 - TCU 응답 지연
예상원인
1. 커넥터 상태 점검
2. PCM과 TCM 사이의 CAN 통신선 회로 단선
3. TCM 이상출처 [GSW]
-----------------------------------------(고장코드 : P2501)
알터네이터 L 단자 회로 이상 - 신호값 높음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배터리 센서 결함
3. ECM 결함출처 [GSW]
(고장코드 : P2501)
발전기 L - 단자 회로 고전압
출처 : 쉐보레
------------------------------------
(고장코드 : P0700)
TCM으로 부터 MIL 점등 요청
예상원인
1. TCM 계통 문제 발생출처 [GSW]
(고장코드 : P0700)
TCM으로 부터 MIL 점등 요청
예상원인
1. 커넥터 접촉 불량
2. A/T 시스템 관련 고장출처 [GSW]
-----------------------------------------
추가적으로 정보 확인되면 다시 공유 해드릴께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반응형'캡티바 diy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티바 브레이크 보조제동등 숨쉬기 모듈 diy자료 (0) 2019.03.21 캡티바 브레이크 보조 제동등 교체 diy 방법 (4) 2019.03.21 캡티바 A필러 탈거 및 다그 장착 DIY 오일 리셋 및 핸들 스위치 응용편 (0) 2019.03.18 쉐보래 캡티바 퓨즈 박스 위치 및 설명서 (2) 2019.03.17 쉐보래 캡티바 안개등 교체 diy 팁 (0) 2019.0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