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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지엠, 포드 등 결함시정 (리콜) 실시 [총 5개 차종 830대]
    나랏일 보도자료 2019. 7. 17.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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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한국지엠,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 및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5차종 830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제작사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한국지엠()

    카마로

    전동식 조향장치

    `16.08.03`17.05.19

    483

    소 계

    483

    지엠아시아

    퍼시픽지역본부()

    캐딜락 (ATS)

    전동식 조향장치

    `16.07.24`17.05.30

    35

    캐딜락 (CTS)

    `16.07.01`17.05.24

    156

    소 계

    191

    포드세일즈

    서비스코리아()

    Explorer

    리어 서스펜션 토우 링크

    `14.02.04`14.04.07

    5

    소 계

    5

    한국모터트레이딩

    CZD300A

    앞바퀴 브레이크 작동 손잡이

    `19.02.27`19.05.06

    151

    소 계

    151

    총 계

    830


     한국지엠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카마로(483)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에서 제작하여 판매한 캐딜락(191, ATS/CTS) 전동식 조향장치 내 토크 센서 커넥터 핀*이 잘못 조립되어 운전자가 저속 주행 시 조향핸들이 무거워지는 결함이 발견되었다.

    * 토크 센서 커넥터 핀 : 조향 시 조향 핸들의 회전력을 감지하여 전동식 조향장치 내 구동모터를 작동시키는 부품임

     




    카마로는 6.28일부터 한국지엠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토크센서를 포함한 전동식 스티어링 기어로 교체가 진행되고 있고 캐딜락은 7.12일부터 캐딜락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Explorer(5)뒷바퀴의 정열을 잡아주고 고정시키는 부품(리어 서스펜션 토우 링크)파손되어 주행중 소음, 비정상적인 조향 및 차량의 제어가 어려워 충돌 사고 위험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712일부터 포드 전국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이륜자동차 야마하 CZD300A(151)바퀴 브레이크 작동 손잡이의 강성 부족으로 일정 이상의 힘이 가해질 경우 작동 손잡이파손되고 브레이크 작동불가능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차량은 79일부터 한국모터트레이딩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080-3000-5000), 지엠아시아퍼시지역()(080-3000-5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 한국모터트레이딩(02-878-7100)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확인 할 수 있다.


    [국토부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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