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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캡티바 오토크루즈 버튼 diy 자료(2011~2012)
    캡티바 diy 자료 2019. 3. 23.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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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티바 오토크루즈 다이 작업 요청이 와서

    작업하며 사진찍으며

    오랜만에 추억 돋는 오토크루즈 다이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사실 2013년 이전 캡티바 차량만 해당되어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단 1%의 도움이라도 되고자 만드는 자료 입니다.

    재료는 http://www.c-mall.co.kr/ 에서 구매 하시거나 사업소 방문하시면 됩니다.

    부품 품번은 P20792644

    이 스위치는 오토크루즈만 됩니다.

    혹시라도 스위치 엘이디 들어오는거 하고 싶으신분은 요거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자~ 시작 하겠습니다.

    교체하실 스위치 버튼은 아래 표시한 부분입니다.

    에어백을 우선 탈거 해야되는데

    핸들 옆쪽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구멍이 양쪽으로 있습니다.

    에어백 클립 잡고있는 부위를 밀어서

    탈거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파이 정도 되는 앞쪽이 밋밋한 공구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저는 별 랜지 파손된거 갈아서 요렇게 공구로 만들었습니다.

    가장 구하기 쉬운 공구는 집에 젖가락으로 하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안쪽으로 밀어 넣으시면

    뭔가 핀이 밀어지는 느낌이 나시면 거기를 공략하시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아래 손으로 살짝 잡아 올리며 옆구리를 쿡 찌르면 툭하고 빠지는 느낌이 납니다.

    한쪽 작업하시고 잡고 계시다가

    반대쪽 작업하실때 까지 잡고 있으세요.

    그럼 엄청 쉽게 분리가 됩니다.

    에어백을 제거하시면 살포시 아래 사진처럼 올려두시고

    핸들 커버를 탈거 합니다.

    대부분 빼다가 걸림부위 파손이 되오니 너무 걱정마세요.

    어차피 볼트가 고정하고 있어서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아래 볼트 두개를 제거 합니다.

    커버를 제거하시면 아래와 같이 볼트 3개를 풀어주세요.

    구매하신 스위치와 교체를 합니다.

    기존 송풍 위치 버튼이 오토크루즈 버튼으로 바뀝니다.

    스위치 볼트를 모두 제거하셨으면

     잭 분리작업을 해야되니다.

    아래 노랑색 보이는 커넥터는 파랑색 락을 제거하지 않아도

    일자 드라이버로 락부위 올려주시면 쉽게

    빠집니다.

    아래 버튼은 빨강 커넥터 락 부위 클립을 일자 드라이버로 빼주시고

    누르는 부위 검정 입니다.

    배선을 아래와 같이 길게~~잘라서 잘 말아주세요.

    이건 커넥터를 관통하도록 하기 위해 하는 작업 입니다.

    스위치 배선 연결 작업입니다.

    배선이 길게 나와서 밑으로 완전히 빠진후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꺽어 줍니다.

    커넥터에 이니셜이 있는데

    C 쪽에 체결 해주시면 됩니다.

    스위치 부위쪽 배선은 녹색 배선 옆

    그러니까 두번째 빈자리에 배선을 위사진처럼 길게 빼주시면 됩니다.

    배선은 아래처럼 옆으로 돌려서 작업해주세요.

    흰색 배선이 추가로 연결한 배선입니다.

    배선 굵기는 0.5스퀘어 정도면 무난합니다.

    배선을 보시면 옆에 작게 표시되어 있는것도 있지만

    모르시면

    고장난 컴퓨터에서 배선 중간 굵은 선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완료 되셨다면 테스트를 해봐야 겠죠?

    아래 크루즈 버튼이 눌려저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위치 밑에 부위 보시면  + , - 버튼이 있습니다.

    40KM이상 달리다가 - 부위 스위치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계기판에 불이 들어 옵니다.

    조절은 플러스 한번 누르면 1KM 상승

    버튼을 꾸욱 누르면 계속 올라갑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200까지 해보니 200에서 풀려버리더군요 (따라 하지 마세요 위험해요...)

    장거리 운행시 연비 운전 하실려면

    평지 구간에서 오크로 하시고

    오르막 이나 내리막에서는 발컨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5단에서 6단 변속 충격 및 잘 변경되는 팁을 알려드릴께요.

    대부분 악셀을 끝까지 밟으며 변경되길 원하시는데

    그렇게 하시면 쓸데없이 연비가 소비되며 미션에 충격이 갑니다.

    80KM 이상 90정도에 발은 한번 때주시고 2~3초 정도 있다

    밟아 보세요

    충격없이 아주 부드럽게 기어변속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그럼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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