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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쉐보레 더뉴 스파크 차량 관리 매뉴얼
    자동차 DIY정보 및 자동차 정보공유 2019. 6. 4.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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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룸 개요

    1.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정기 점검 주기로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를 검사하십시오.



    에어클리너 엘리먼트를 교환하려면 2개의 스크류를 풀고 에어클리너 커버 하우징을 탈거하십시오.

    장착은 탈거의 역순으로 하십시오.

    주의
    에어클리너 엘리먼트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운행하게 되면 엔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엔진 오일 캡


    3. 엔진오일 레벨게이지 


    엔진 오일 점검
    특히 장거리 주행 전에 엔진 오일 레벨을 정기적으로(650 km 마다) 점검하십시오.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의 손잡이는 고리입니다. 위치에 대해서는 엔진룸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운행 직후 엔진오일 점검 시에는 오일 및 엔진구성품 등이 고온 상태이므로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주행정보 표시창(DIC)에 오일 부족 메시지가 표시되면, 오일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정확한 판독값을 얻으려면 차량을 평지에 

    주차하십시오. 

    엔진을 끄고나서 두 시간 이상 지난 후 

    엔진 오일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가파른 경사로에서 또는 엔진을 정지한 후 

    너무 빨리 엔진 오일 레벨을 점검하면 

    잘못된 판독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동 전에 냉간 엔진 상태에서 점검하면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레벨 게이지를 당겨 빼낸 후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두 시간 동안 기다릴 수 없을 경우엔진이 

    따뜻할 경우 최소 15분 동안, 또는 엔진이 

    따뜻하지 않을 경우 최소 30분 동안 엔진을 

    꺼진 상태로 두어야 합니다. 

    레벨 게이지를 당겨 빼내어 깨끗한 종이 타월이나

    헝겊으로 닦은 다음 다시 집어넣고 잠시 기다립니다. 

    레벨 게이지를 다시 빼내어 게이지 끝이 

    아래로 가게 한 상태에서 레벨을 점검합니다.



    엔진 오일 보충

    엔진 오일 레벨은 최소 표시와 최대 표시 사이로 유지하고, 격자 표시 아래 영역인 화살표 지점 이하로 떨어질 경우

    당사 권장 오일 1 L를 보충한 후 레벨을 다시 확인하여 오일 레벨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십시오.


    주의사항

    오일을 최대 표시 이상 채우면 엔진 작동에 과부하를 주며 점화플러그 및 연소실에 카본 침전물의 

    과다한 퇴적등의 현상이 발생하여 엔진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 보충 시 먼지 등이 주입구로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엔진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은 엔진 오일 및 필터교환 시기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차량 사양에 따라 차선 변경 레버의 MENU 버튼 또는 계기판의 속도계 내 Reset 버튼을 누르면 상단과 하단 표시

    창이 점멸하며 주행 정보 표시창(DIC)에 엔진 오일의 남은 수명을 대략적으로 표시합니다.

    엔진 오일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주행 정보 표시창(DIC)에 엔진오일교환필요 또는 OIL CHANGE 라는 메시
    지가 표시됩니다. 오일을 빠른 시일 내에 교환 하십시오.
    주행조건에 따라 엔진 오일 교환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시스템을 리셋해야 합니다.
    시스템이 부득이하게 리셋되었을 경우 엔진 오일 마지막 교환 시점으로부터 
    주행거리가 5,000 km에 도달 시 엔진오일을 교환하여 주십시오.

    엔진 오일 교환 필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매 1년마다 엔진오일및 필터 점검을 받으십시오.


    주의사항

    엔진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반드시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리셋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셋 방법

    1. 차량 사양에 따라 차선 변경 레버의 MENU 

    버튼 또는 계기판의 속도계내 Reset 버튼을 눌러 

    주행 정보 표시창(DIC)에 엔진 오일 수명을 

    나타내는 화면으로 이동하십시오.

    2. SET/CLR 버튼 또는 Reset 버튼을 길게 누르십시오.

    시스템이 리셋되면 잔여 수명은 100%가 됩니다.



    참고

    엔진 오일 교환은 별도의 시설과 장비가 

    필요하므로 당사 정비망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엔진 오일을 교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리셋하지

    마십시오.




    4. 브레이크액 탱크

    5. 엔진 냉각수 탱크


    냉각수 레벨



    냉각수는 엔진을 냉각시키고 부식과 동결을 막아 줍니다.

    엔진이 냉각된 상태에서 냉각수가 보충선 표시 위에 있어야 합니다. 

    레벨이 낮다면 보충하십시오.


    참고

    냉각수 수준은 냉각수가 따뜻할 때 올라가고 냉각되면 떨어집니다.


    냉각수는 항상 물과 부동액 원액을 50:50 비율로 섞어 다음과 같이 보충하십시오.

    1. 엔진 냉각 상태에서 냉각수 탱크 캡을 반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약간만 돌리십시오.

    2. 이때 "쉬이" 소리가 들리면 그 상태에서 기다렸다가 소리가 안들리면 탱크 캡을 완전히 여십시오.

    3. 물과 부동액 원액을 50 : 50으로 섞어 냉각수를 보충하십시오.

    4. 냉각수 보충 후 이상이 없으면 캡을 잠그십시오.


    위험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급히 냉각수 탱크 캡을 열면 증기 또는 냉각수가 분출되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캡을 열기 전에 엔진이 식도록 하십시오. 조심스럽게 캡을 열어 압력을 천천히 빼십시오.
    냉각수에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만약 어린이가 냉각수를 마시면 심각한 부상을 입거나 생명을 잃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냉각수 보충 시에는 반드시 물과 부동액이 혼합된 냉각수를 사용하십시오. 
    계속 물이나 부동액만 보충하면,겨울철에는 엔진이 동파되거나 여름철에는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계기판의 냉각수 온도 경고등이 점등되면 냉각수 수준을 점검하십시오.
    부동액이 도장면에 묻으면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으니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묻으면 즉시 물로 닦아 주십시오.
    냉각수가 피부에 묻으면 피부를 자극하여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누와 물 혹은 핸드 클리너로 묻은 부위를 닦아 내십시오.

    6. 배터리

    7. 워셔액 탱크

    8. 퓨즈 박스



    참고
    엔진룸 개요 그림은 설명을 위한 참고 자료로서, 차량 사양 및 상품 운영에 따라 실제 차량의 엔진룸 형상이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설명서 내의 엔진룸 및 실내 퓨즈 박스 설명은 설계상의 변동으로 고객님 차량 내부에 있는 퓨즈 라벨과 일

    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퓨즈박스 내에 있는 라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진룸 퓨즈 박스 라벨


     


    미니퓨즈


    1 리프트 게이트 잠금

    2 이지트로닉 변속기 출력 속

    도 센서

    3 뒷유리 열선

    4 사이드 미러 열선

    5 썬루프

    6 변속기 컨트롤 모듈

    7 공기량 측정 센서

    8 -

    9 ABS 밸브

    10 배터리 RVC

    11 후방 카메라

    12 -

    13 -

    14 엔진 컨트롤 모듈/변속기 컨트롤 모듈

    15 연료 분사 컨트롤 모듈/스타트 모터

    16 연료 펌프 모터

    17 엔진 컨트롤 모듈1

    18 엔진 컨트롤 모듈2

    19 인젝터, 이그니션 코일

    20 에어컨

    21 지능형 배터리 센서

    22 전자식 핸들 잠금

    23 냉각팬 저속

    24 차량 공유 시스템 센서

    25 사이드 미러 모터

    26 엔진 컨트롤 모듈/변속기 컨

    트롤 모듈 B+

    27 캐니스터 솔레노이드

    28 -

    29 조수석 감지 센서

    30 전조등 조절 모터

    31 경음기

    32 전방 안개등

    33 좌측 상향등

    34 우측 상향등

    35 차량 공유 시스템 모듈

    36 후방 와이퍼

    37 좌측 방향 지시등

    38 와셔 펌프 모터

    39 우측 방향 지시등

    40 -

    41 차량 공유 시스템 센서


    J-CASE 퓨즈


    42 스타트 모터2

    43 실내 퓨즈 박스

    44 이지트로닉 변속기/

    직류전환기

    45 스타트 모터1

    46 ABS 펌프

    47 냉각팬 고속

    48 전방 와이퍼

    49 ACC/RAP


    U-MICRO 릴레이


    RLY2 자동 변속기 컨트롤 모듈

    RLY3 연료 펌프 모터

    RLY12 전방 안개등


    MICRO 릴레이


    RLY5 에어컨

    RLY6 -

    RLY7 냉각팬 저속



    HC-MICRO 릴레이


    RLY1 뒷유리 열선

    RLY9 PWR/TRN

    RLY10 스타트1 모터

    RLY11 냉각팬 고속



    HC-MINI 릴레이


    RLY8 RUN/CRANK

    RLY4 스타트2 모터



    엔진룸 보조 퓨즈 박스


    참고

    ECO 사양의 차량에만 보조 퓨즈 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J-CASE FUSES

    2 자동 변속기 보조 오일 펌프


    MICRO RELAYS

    RLY20 자동 변속기 보조 오일 펌프



    실내 퓨즈 박스

    실내 퓨즈 박스는 인스트루먼트 판넬 좌측 하단 차체에 위치합니다.

    퓨즈 박스를 보려면 손잡이를 당겨 퓨즈 박스 커버를 탈거하십시오.


    실내 퓨즈 박스 라벨 


    1 온스타

    2 냉난방 공조 모듈

    3 클러스터

    4 변속기 컨트롤 모듈

    5 라디오

    6 바디 컨트롤 모듈 1(CVT Stop & Start)

    7 측면 사각지대 경보/후방 감지 센서

    8 진단 커넥터

    9 전자식 핸들 잠금

    10 에어백 모듈

    11 직류 전환기

    12 IONIZER

    13 하이패스 룸 미러

    14 LPM

    15 PEPS

    16 독립 로직 점화 스위치(Non CVT stop&start)

    17 전방 충돌 감지

    18 클러스터

    19 전방 충돌 감지 디스플레이

    20 전조등 조절 스위치

    21 전방 파워 윈도우

    22 후방 파워 윈도우

    23 -

    24 이지트로닉 변속기

    25 보조 전원 소켓

    26 썬루프

    27 센트럴 게이트 모듈

    28 바디 컨트롤 모듈 8

    29 바디 컨트롤 모듈 7

    30 바디 컨트롤 모듈 6

    31 바디 컨트롤 모듈 5

    32 바디 컨트롤 모듈 4

    33 바디 컨트롤 모듈 3

    34 바디 컨트롤 모듈 2(Non CVT Stop & Start)

    35 바디 컨트롤 모듈 1(Non CVT Stop & Start)

    36 독립 로직 점화 스위치(CVT Stop & Start)

    37 스티어링 휠 컨트롤백라이트

    38 Linear power module

    39 로지스틱/직류 전환기

    40 운전자 자동 파워 윈도우

    41 송풍 모터

    42 앞좌석 열선

    43 냉난방 공조 모듈

    44 스티어링 휠 열선

    45 바디 컨트롤 모듈 2(CVT Stop & Start)

    릴레이

    RLY1 로지스틱

    RLY2 ACC/RAP

    RLY3 IRAP

    RLY4 RUN


    차량 공구

    공구는 테일게이트의 바닥 커버 아래 보관함에 있습니다.


     

    이것만 알아도 타이어 박사 ~!!!


    휠 및 타이어 타이어 명칭


    예 : 205/60 R 16 92 H


    205 : 타이어 폭, mm


    60 : 편평비(타이어 폭에 대한 타이어 높이의 비율), %


    R(레이디알) : 벨트 유형


    RF(런플랫) : 유형


    16 : 휠 지름, 인치


    92 : 하중 지수(예: 92 는 630 kg 에 상당함)


    H : 속도 코드 문자


    Q : 최대 160 km/h 까지


    S : 최대 180 km/h 까지


    T : 최대 190 km/h 까지


    H : 최대 210 km/h 까지


    V : 최대 240 km/h 까지


    W : 최대 270 km/h 까지



    타이어 공기압


    적어도 14일마다 그리고 장거리 운행 전에는 냉간 시 타이어의 공기압을 점검하십시오.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도어 프레임의 라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데이터는 냉간 시 타이어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는 여름용 및 겨울용 타이어 모두 적용됩니다.

    부정확한 타이어 공기압은 안전성, 차량 제어, 쾌적성 및 연비를 저하시키고 타이어 마모를 증가시킵니다.


    경고

    공기압이 너무 낮으면 타이어 온도가 상당히 오르게 되고 내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타이어 트레드의 분리로 이어지고 심한 경우 고속에서 타이어가 펑크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기준치 이하로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 운행을 계속하면 타이어에 과열이 발생하여 타이어 

    파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또한 연비를 감소시키고 타이어 트레드의 수명을 감소시켜 차량의 제어 또는 제동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Tire Pressure Monitor System, TPMS) 센서를 통해 타이어 공기압 수준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냉간 시 임시 또는 예비 타이어를 포함하여 모든 타이어의 공기압을 매달 점검하십시오. 점검 시 차량에 부착되어 있는 타이어 공기압 라벨의 적정 공기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타이어의 공기압이 규정치 이하로 떨어지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합니다. 신속히 운행을 멈추고 타이어를 점

    검한 후 적절한 공기압 수준이 될 때까지 공기를 주입하십시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약 1분간 점멸한 후

    계속 점등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오작동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시동을 걸때마다 이 상태가 반복됩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하면, 시스템이 타이어의 공기압을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나 휠 위치 교환 후에는 항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경고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작동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타이어의 공기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시스템의 센서는 임시 또는 예비 타이어를 제외한 최초 장착된 각 타이어 휠에 장착되어 있으며, 타이어의 공기압 수치를 감지하여 이를 차량내의 수신장치로 전송하여 줍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수준 이하로 떨어진 것이 감지되면,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합니다. 

    경고등이 점등하면 가능한 한 빨리 운행을 멈추고 차량 내에 부착된 타이어 공기압 라벨에 명시된 적정한 공기압 수준이 될 때까지 공기를 주입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압 점검이 필요하게 되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타이어가 적정 공기압 수준이 될 때까지 시동을 걸 때마다 나타납니다.

    차량 내에 부착되어 있는 타이어 공기압 라벨에는 타이어의 규격과 규정 공기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이를 운전자에게 알려줄 수

    있지만, 타이어의 일반적인 정기점검을 대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오작동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센서가 소실되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오작

    동을 감지하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약 1분간 점멸합니다. 이 경고등은 시동을 걸 때마다 해당 문제가 해결될

    때가지 반복해서 나타나게 됩니다.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나타나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중 하나를 임시 또는 예비타이어로 교환한 경우입니다. 임시 또는 예비 타이어에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가 포함된 타이어로 다시 장착하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사라집니다.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일치 절차가 시작되었지만 차량의 타이어를 바꾼 후에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일치 절차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꺼집니다.


    - 하나 이상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가 손실되거나 작동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타이어 공기

    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일치 절차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꺼집니다. 정비를 위해 당사 정비망에 문의하십시오.


    - 교체 타이어나 휠이 출고 시 제공된 타이어나 휠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차량 권장 타이어와 휠이 아닌 다른 타이어와 휠을 사용하면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에 임의로 전자장치를 추가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전자파 간섭에 의한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면 타이어 공기압 저하 상태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과 주행정보 표시창(DIC)에 메시지가 계속 켜져 있으면 당사 정비망에 문의하십시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일치 절차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의 각 센서는 고유의 확인 코드가 있습니다.

    차량의 타이어 휠 또는 림, 센서 교환,휠 위치 변동 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를 일치시켜야 합니다.

    휠의 위치 변동이 없고 센서 탈거 작업이 없는 단순 타이어 교체 작업의 경우에는 센서 일치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주의사항


    휠 또는 휠과 타이어 전체 교체 시 기존 휠에 부착되어 있는 TPS(Tire Pressure Sensor)를 탈거하여 교체

    타이어 휠에 재장착해야 합니다. 이때, TPMS 센서 일치 작업이 필요하므로 당사 정비망을 이용하여 타이어

    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TPMS 장착 차량의 타이어 위치 교환시에도 TPMS 센서 일치 작업이 필요합니다.

    TPS를 탈거 후 재장착하지 않거나,TPMS 센서 일치 작업을 하지 않으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합니다.



    적정 공기압으로 맞춰 놓아도 외부온도가 급감하는 상태에서 주행할 경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 또

    는 점멸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여 적정 공기압에 맞게 조정한 후 주행하시기 바랍니

    다.타이어 공기압은 주변 온도와 밀접한 영향이 있으므로 계절별로 주기적인 공기압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반드시 수시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 및 조정하시기 바

    랍니다.타이어 공기압 센서에 어떠한 물질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타이어 센서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환 시 공기압 센서가 분실 또는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작동을 위해 당사의 타이어 공기압 감지 센서가 장착된 순정휠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는 관공서, 방송국, 송신탑, 군부대 근처를 주행할 경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올바르게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블랙박스 등과 같은 전자파 발생이 큰 전자장치를 차량 내에 장착 또는 사용 시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올바르게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특히, 전자파 미인증 제품은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오작동의 원인이 됩니다.


    트레드 깊이


    트레드 깊이를 정기적인 간격으로 점검 하십시오.

    트레드 깊이가 2~3 mm (겨울용 타이어는 4 mm)인 경우 안전을 위해서 타이어를 교환해야 합니다.

    트레드가 트레드 마모 한계선(TWI)까지 마모되면 허용된 최소 트레드 깊이에 도달한 것입니다. 옆 벽의 표시는 이

    들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앞바퀴의 타이어가 뒷바퀴의 타이어보다 마모가 심하면 앞뒤의 휠과 타이어를 서로 바꿔 주십시오. 휠의 회전 방향이 이전과 같은지 확인하십시오. 타이어의 노후화 문제로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타이어일지라도 6년마다 타이어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로테이션

    주행거리가 12,000 km에 도달할 때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꾸어 주십시오.정기적으로 타이어 위치를 바꾸어 주는 목적은 차량의 모든 타이어가 균일하게 마모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이렇게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바꾸어주면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교체시기를 늦추어 교체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비정상적인 마모가 눈에 띄면 가능한 한 신속히 타이어 위치를 바꾸고 휠 얼라인먼트를 확인하십시오. 또한 타이어나 휠에 손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차량의 타이어를 서로 바꿀 때 위의 그림처럼 항상 정확한 교환 패턴을 유지 하십시오.

    타이어를 바꿀 때 예비 타이어를 포함시키지 마십시오.

    타이어 위치를 모두 바꾼 후, 타이어 공기압 라벨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앞바퀴 및 뒷바퀴 공기압을 조절하십시오.

    모든 휠 너트가 올바르게 조여졌는지 확인하십시오.

    용량 및 제원의 휠 너트 토크를 참조하십시오.


    경고

    휠이나 너트로 조인 부분에 녹이나 먼지가 쌓이면 휠 너트가 시간이 지나면서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휠이

    떨어져 나가면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휠을 교환할 때 휠이 차량에 부착된 부위의 녹이나 먼지를 제

    거하십시오. 비상 시에는 천이나 종이 타월을 사용하시고, 필요한 경우 스크레이퍼나 와이어 브러시를 사용

    하여 녹이나 먼지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휠 얼라인먼트 및 타이어 밸런스


    타이어 수명을 길게 하고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차량의 타이어와 휠은 공장 출고 시 세심하게 얼라인먼

    트와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휠 얼라인먼트와 타이어 밸런스의 조절은 정기적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차량의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장치는 차량의 운반 과정이나 운전 습관,그리고 차량내의 승객 수와 화물의 정

    도에 따라 안정화에 다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차량에 대한 쏠림 평가는 적어도 800 km 이상 주행

    후에 실시하시기 바랍니다.도로의 상태에 따른 약간의 좌우 쏠림이나 일시적인 차량 떨림 등은 정상적인 차량 조건입니다.


    따라서 비정상적인 타이어 마모가 있거나 차량이 한 쪽으로 심하게 쏠리는 경우에만 얼라인먼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평한 도로에서 차량이 흔들리는 경우, 타이어와 휠의 밸런스를 다시 조절해야 합니다. 적절한 진단을 위해

    당사 정비망에 문의하십시오.


    여름용 타이어


    Eco 사양의 차량에는 성능 및 연비향상을 위해 여름용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름용 타이어는 건조한 노면 또는 젖은 노면에서의 최적화된 최대의 성능 및 연비를 위해 사계절용 타이어와는

    다른 트레드 및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용 타이어를 겨울철 추운 날씨의 빙판길 또는 눈길에 사용할 경우에는 조향성능 및 제동성능이 감소됩니다.

    따라서, 겨울철 빙판길 또는 눈길 운전을 할 경우에는 타이어 체인을 사용하거나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한 후 운행

    하십시오.본 차량에 장착된 여름용 타이어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85/55R15 (콘티넨탈)


    겨울용 타이어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 안전 운행을 위해서는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십시오.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할 경우에는

    동일 사이즈의 타이어인지 확인하고 규격에 맞는 타이어를 사용하십시오.겨울용 타이어 장착 시에는 네바퀴 모두 장착하십시오. 상세 내용 및 문의사항은 정비사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수리 작업 키트 타이어 무상 긴급수리 서비스


    타이어 무상 긴급수리 서비스는 타이어를 5년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타이어 개수에 관계 없이 무료로 수리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단순한 타이어 펑크 시, 

    쉐보레 고객센터(080-3000-5000 전화 후 단축번호 1번 긴급출동 선택)로 연락주시면 쉐보레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정비기사가고객님께 방문하여 편리하게 타이어를 수리해 드립니다.

    단, 타이어의 펑크 부위가 커서 펑크씰(주황색 고무를 타이어 펑크 부위에 끼워 넣는 타이어 수리 도구)로 수리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타이어 긴급수리 서비스로 수리가 불가능하며, 별도로 유료 견인 서비스 등을 통해 타이어 수리점으로 이동하여 수리 또는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2018년 1월 1일 이전에 계약한 차량으로써 타이어 수리작업 키트를 선택한 경우에는 타이어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리작업 키트를 장착한 전시차의 경우에도 타이어 무상긴급 출동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 "타이어무상 긴급수리 서비스" 부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점프 시동 점프 케이블을 이용한 시동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여 시동을 걸지 마십시오.

    차량의 배터리가 방전되면 점프 케이블 및 다른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경고

    점프 케이블로 시동을 걸 때는 매우 조심하여야 합니다. 다음의 설명을 따르지 않으면 배터리 폭발로 인한

    부상 또는 손상을 유발할 수 있고 양쪽 차량의 전기 시스템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 절대로 배터리를 화염 및 스파크에 직접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 방전된 배터리는 0℃의 온도에서도 얼 수 있습니다. 언 배터리는 점프 케이블을 연결하기 전에 녹이십시오.

    - 눈, 피부, 옷감 또는 페인트 칠한 면 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배터리액은 직접 접촉 시 부상 및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를 다룰 때는 보안경 및 방호복을 착용하십시오.

    - 동일한 전압(12 볼트)의 정상 배터리를 사용하십시오. 전기 용량(Ah)이 방전된 배터리의 용량보다 많이 떨어져서는 안됩니다.

    - 절연 단자를 가지고 있으며 단면 최소 16 mm2인 점프 케이블을 사용하십시오.

    - 방전된 배터리를 차량에서 분리하지 마십시오.


    - 불필요한 전기 소비 제품은 모두 끄십시오.

    - 점프 케이블을 이용하여 시동을 거는 동안 배터리 위로 몸을 기울이지 마십시오.

    - 한 점프 케이블의 단자가 다른 점프 케이블의 단자에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 점프 케이블을 이용한 시동 중에 차량이 서로 닿아 있지 않아야 합니다.

    - 주차 브레이크를 당기고 변속기는 중립, 무단 변속기의 경우 P 에 놓으십시오.

     


    점프 케이블 연결 순서:

    1. 붉은색 점프 케이블을 정상 배터리의 양극 단자에 연결하십시오.

    2. 붉은색 점프 케이블의 다른 끝을 방전된 배터리의 양극 단자에 연결하십시오.

    3. 검은색 점프 케이블을 정상 배터리의 음극 단자에 연결하십시오.

    4. 검은색 점프 케이블의 다른 끝을 엔진 블록 또는 엔진 마운팅 볼트 등과 같은 차량의 접지점에 연결하십시오. 가능한 한 방전된 배터리에서 멀리 떨어뜨려서 연결하십시오

    점프 케이블은 엔진룸의 회전 부품에 걸리지 않게 배열하십시오.


    시동걸기:

    1. 정상 차량의 시동을 거십시오.

    2. 5분 후에 방전된 차의 시동을 거십시오. 시동은 1분 간격으로 15초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시도하여야 합니다.

    3. 점프 케이블이 연결된 채로 두 차량의 엔진이 약 3분 정도 공회전하도록 하십시오.

    4. 충전 완료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5. 점프 케이블을 제거할 때는 정확하게 위의 절차의 역순으로 하십시오.



    - 이용하는 타 차량의 배터리 및 보조배터리는 반드시 12 V용 배터리이어야 합니다.


     

     

    이것만 알아도 배터 교체 달인~!!


    마플플마


    마이너스 먼저 제거, 플러스 제거


    플러스 먼저 연결, 마이너스 연결



    견인

    차량 견인

    최상의 견인 방법은 차량 전체를 들어 견인 차량 위에 싣는 것입니다.


    본 차량은 4개의 타이어를 지상에 닿은채 견인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두 개의 휠만 사용하여 견인하는 경우,전방 구동 휠을 들고 전방 타이어는 잠근 상태에서 견인하십시오.

    차량 견인 시에는 다음 절차를 준수하십시오.

    - 견인 중인 차량에는 탑승자가 없어야 합니다.

    - 견인되는 차량의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하고 변속 레버를 중립으로 두십시오.

    - 비상 경고등을 켜십시오.

    - 규정 속도를 준수하십시오.


    주의

    부적합한 견인 방법으로 차량을 견인 할 경우 구동장치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로인한 수리는 차량 보증에 포

    함되지 않습니다. 본 장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차량을 적합한 방법으로 견인하십시오.





    위와 같이 4개의 타이어가 지상에 닿은 상태에서 본 차량을 캠핑카와 같은 다른 차량 뒤에 연결하여 견인하면 변속

    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견인고리

    견인고리 이외의 다른 부위에 연결하여 견인하는 경우 차체 손상 및 변형의 우려가 있으므로 필히 견인고리에 연결하

    십시오.


    주의

    견인고리는 일시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하십시오.

    견인 용도이외로 사용할 경우 사고나 차량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방 견인고리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캡을 제거하십시오. 이때 차량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견인 고리는 공구와 함께 있습니다. 견인고리가 단단하게 조여질 때까지 돌리십시오.

    견인 후에는 견인고리를 풀고 캡을 꽂아 닫으십시오.


    [쉐보레 매뉴얼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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