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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 슈퍼캐패시터 에코 파워캡 썬더볼트를 알아보자자동차 DIY정보 및 자동차 정보공유 2019. 3. 8. 17:28반응형
최근 출시된 캐패시터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에코 파워캡 썬더볼트 슈퍼캐패시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본 제품은 이미 동호회 마다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차량 팰리세이드 카페에서도 벌써부터 유행처럼 장착 하시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저도 개인적으로 캐패시터를 장착하고 있어서 성능은 이미 알고 있는 사항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위해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캐페시터 다른 말로 축전기(Electric Condenser)라고 합니다.
도체에 다량의 전하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전기 부품. 전기 용량을 얻기 위한 장치. 축전지라고도 한다.
구조는 보통 2장의 서로 절연된 금속 또는 전기 전도도가 큰 도체를 전극으로 하고, 그 사이에 절연체를
넣어 이 사이에서 생긴 정전 용량을 이용한다. 사용하는 유전체에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이에 따라 분류하면,
공기 콘덴서, 진공 콘덴서, 가스입 콘덴서, 액체 콘덴서, 운모 콘덴서, 종이 콘덴서, 금속화 종이 콘덴서,
자기 콘덴서, 유기막 콘덴서, 전해 콘덴서 등으로 나눈다.축전기(capacitor 커패시터[*]) 또는 콘덴서(condenser)란 전기 회로에서 전기 용량을 전기적 퍼텐셜 에너지로 저장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축전기 내부는 두 도체판이 떨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사이에는 보통 절연체가 들어간다.
각 판의 표면과 절연체의 경계 부분에 전하가 비축되고, 양 표면에 모이는 전하량의 크기는 같지만 부호는 반대이다.
즉, 두 도체판 사이에 전압을 걸면 음극에는 (-)전하가, 양극에는 (+)전하가 유도되는데, 이로 인해 전기적 인력이 발생하게 된다.
이 인력에 의하여 전하들이 모여있게 되므로 에너지가 저장된다.[네이버 지식백과 발췌]
차량내 모든 장치는 ECU(차량전자제어장치)에서 제어하며,현재 사용가능한 전력을
차량에 균일하게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하지만 차량 배터리에는 한계가 있어 엔진구동,
에어컨,ISG,앰프 등 모든 장치에 동시다발적인 전력공이 불가능하며,제네레이터에서
공급되는 전력 또한 맥류 등으로 인해 차량 전기장치에 오작동을 발생 시킬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차량들 옵션으로 전기 장치가 많이 추가되어 ECU 과부하로 인해
출력 부분이나 전기 장치의 전력 불안정한 상태를 업그레이드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노후 차량에 더 추천 드립니다.
설치도 어렵지 않아 직접 구매 하셔서 장착하셔도 될듯 합니다.
에코파워팩의 장점
에코파워캡은 오디오 뿐 아니라 차량의 모든 전기장치를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엔진 성능 향상, 시동 성능 향상, 차량 RPM 안정화, 연비절감효과, 차량 배터리 수명 효과,
디젤 차량의 매연 감소,헤드라이트 등 전기장치 성능 20% 이상 상승 등
하이브리드 등 전기 자동차에 장착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고, 배터리 수명을 향상 시킵니다.
차량 배터리에 이상이 생길 경우 단기 백업장치로 사용됩니다.
차량의 전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발생되는 전력의 불균형을 완벽하게 해소 합니다.즉시 체감 가능한 출력 향상 효과
중소형 차량으로 오르막 주행시 급격하게 느껴지는 출력 부족 현상.
에어컨 등 전기장치와 함께 사용시는 출력부족이 더욱 심해집니다.
출력부족으로 인한 퀵다운,게속해서 올라가는 RPM으로 인해 경차의
연비가 중대형 차량보다 낮아지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에코파워캡은 중소형 차량에서 느껴지는 출력 부족을 완벽히 해소해
에어컨을 켠 상태로 오르막길을 달릴 수 있으며 오르막길 연비를 현격하게
향상시켜 줍니다.
제너레이터 및 출력제어 장치를 완벽하게 제어함으로써 불완전연소를
방지하고, 매연을 감소시키며 차량의 파워를 현저히 증가시켜 줍니다.배터리 수명 2배 연장
배터리 수명 감소의 가장 큰 원인은 급격한 전력공급이 필요할 때 에코파워캡은
배터리를 대신해 4800W의 전력을 차량에 공급해 배터리의 수명을 증가시켜 줍니다.획기적인 시동성
장기간 주차후, 혹은 겨울철 시동을 걸 떄 느껴지던 힘겨움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조작과 동시에 시동이 걸리며, 시동시의 소리 또한 눈에 뛰게 경쾌해 집니다.가속 페달,RPM 안정화, 승차감 향상
1600CC GDI 차량에 장착해 테스트한 결과 정차시 RPM이
1600RPM에서 600RPM으로 급격히 감소하며,100Km
이상 고속 주행시 느껴지는 차량 떨림이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주기적으로 들리던 노킹 소리도 다시는 들을수 없다고 합니다.오디오 사운드 음질 개선 및 안정화
금도금 터미널로 제작되어 구리로 제작된것 보다 부식에도 강할듯 합니다.
-순간 방전 최고효율을 위해서 제작된 HEAVY - DUTY급
-CHLEO 600A(암페어)까지 견딜수 있도록 설계 제작
-쉽게 탈부착이 될수 있도록 디자인애코파워캡의 용량은 무제한?
에코파워캡은 무한 확장이 가능합니다.
연결 방법에 따라 24V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강력한 파워를 위한 손쉬운 멀티 레이어가 가능합니다.THUNDER VOLT
연결방법 : 단독사용
캐패시터 용량 : 55F
출력 전압 : 1V~15V
출력 전류 : 300A2X THUNDER VOLT
연결방법 : 2X THUNDER VOLT 병렬연결
캐패시터 용량 : 110F
출력전압 : 1V ~15V
출력전류 : 600A3X THUNDER VOLT
연결방법 : 3X THUNDER VOLT 병력연결
캐패시터 용량 : 165F
출력전압 : 1V ~15V
출력전류 : 900A완벽한 전압.전류 성능 향상을 위해
맥스웰사와 에코파워팩의 기술개발로 만들어진 세계최초 액티브 발란싱 시스템은 모든셀에 충전을 완벽하게
만들뿐 아니라 차량에 노이즈와 임피던스 감소를 이루어냅니다.또한 이그니션 코일의 노이즈까지 완벽하게
잡아내는 액티브 발란싱 회로와 최대 전류 300A(암페어)까지 견디는 회로 설계는 타의 추정을 부러워하는 작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람보르기니사에서는 2012년 모든 슈퍼카에 맥스웰 캐패시터를 적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코파워캡 장착 전/후 노이즈 현상이 급격하게 떨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에코파워캡 장착 후악셀링이 가볍고 변속충격도 없고 잘나간다.
시동이 시원하게 걸린다.
전기장치에 필요한 전류를 부족함 없이 뿜어준다.히터 틀어도 부들 거림이 없다.
오디오 음질도 좋아졌다.
팰리세이드 에코파워캡 장착사진
제가 설치한 캐페시터는 실내에 있지만
에코파워캡 설치를 대부분 배터리 위나 퓨즈박스 단자에 설치를 하더라구요.
누수 테스트 영상
에코파워캡 장착후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eLieRTDuieA
에코파워캡 설치 방법 영상
이번 기회에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에코파워캡 슈퍼캐패시터 투자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아............저도 에코파워캡 갈아타고 싶네요.....ㅠ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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