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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건강보험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두면 좋은 상식 2019. 4. 23.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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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직장인이나 사업자 프리랜서분들중

    직장의료보험이나 지역의료보험이

    가입된날짜가 기입된 양식을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라고 말을합니다.


    대출진행시 입사일기준으로 재직기간이

    판단되기 때문에 가입날짜 확인을 위해서

    금융사에서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납부확인서는 신고된 연봉을 바탕으로

    책정되는것으로써 금융사에서

    소득자료로 쓰여집니다.


    납부확인서상 신고금액은 최근 자료이기

    때문에 원천이나 소득금액증명원보다는

    소득이 높게 나오는 자료 입니다.


    금융사에선 득실확인서와

    납부확인서를 통해

    재직,소득확인을 하며

    신청방법은 1577 1000번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과

    의료보험관리공단 내방이나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도 신청가능합니다.


    구인공고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요청 하는경우는 경력 확인용으로

    본인외 가족 내역은 발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첫번째는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 받는 방법

    두번째는 건강보험공단에

    전화(1577-1000)해서 본인 확인 후

    팩스로 발급 받는 방법

    세번째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사이트에 방문해 직접 발급 받는 방법

     

     

     

     

     

     

    자격취득/상실

    신고관련 처리기간은 3일 입니다.

     

    본인의 건강보험 자격 확인은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http://minwon.nhis.or.kr) → 개인민원 → 자격

    → 자격사항

     

    아래링크


    http://minwon.nhis.or.kr/menu/retriveMenuSet.xx?menuId=MENU_WBMCA0302


    모바일 앱 M건강보험 → 자격 증발급 →

    자격조회 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건강보험, 생체인증·검색서비스 도입으로

    더 편리해집니다

    M건강보험 앱 생체(지,안면)인증 서비스

    2019년 2월 13일부터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공단 모바일앱인 ‘M건강보험’의 사용편의를

     위해 생체(지문·안면)인증과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M건강보험에서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생채(지문,안면)인증 방식을 통해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 비밀번호 대신

    인증방식을 다양화하는 추세에

    맞추게 되었다.

    지문인식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는

    지문을, 아이폰X 이후 출시된 모델은

    안면정보(Face ID)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M건강보험’ 앱은 공단의 주요 민원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증명서 팩스발송

    (자격득실확인서 등 5종)과

    보험료 납부(계좌이체, 가상계좌 생성 등) 등

    총 44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메뉴 등에 대한 검색기능이 없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움이 있어,

    이번 검색기능 제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가능 하도록

    개선하였다.

     

    공단은 “향후 각종 신고, 신청 등의

    업무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모바일앱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며,

    1인 1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M건강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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